김재현법무사 사무소는
여러분의 소중한 삶을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주소 이전을 합니다.
현거주지를 채권자측에서 알고 있는 경우 주소이전을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현 주소지에 O/M을 발송하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전화번호를 변경합니다.
채권자 측에서 집 전화번호나 핸드폰 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에는 집전화번호를 변경하고 114안내 거절신청을 하고, 핸드폰을 바꿉니다. 신용정보회사에서 이렇게 바뀐 전화번호를 알아내곤 하는데 바뀐 전화번호를 알아냈다면 그것은 전부 불법적인 방법으로 알아낸 것으로 보면 됩니다.반드시 녹취하는 습관을 가집니다.
통화내용 등을 반드시 녹취하십시오. 추심직원들은 스스로가 통화를 하다보면 앞서 기술한 내용을 어기고 전화독촉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정중하게 ‘상환해 주십시오’라고만 하는 추심직원은 없으니까요. 당연히 여러분과의 통화해서 EO로는 욕도하고 협박도 하고 EO론 온갖 회유도 하겠지요. 모두 여러분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증거로 사용될수 있을 것입니다.증거보존의 습관을 가집니다.
추심직원의 방문 일자, 추심형태, 증인 등을 확보하는 일을 반드시 합니다.민원을 제기합니다.
민원제가는 지옥같은 생활에서 햇살따사로운 양지로의 생활을 보장합니다. 반드시 민원을 제기해야 합니다. 만약 민원을 제기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을 지금 이글을 읽을 필요도 없습니다. 민원만이 여러분이 살길입니다.첫째,
앞서 수집한 불법적인 추심행위자료를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하고 조사를 청구하는 정식민원을 제기하십시오. 금감위는 금융과 관련하여 최고의 감독기관입니다. 금융업계는 금감위의 통제를 받아야하고 정식민원은 신하기관에 해명자료를 요구할 것입니다.둘째,
추심직원들이 불법적으로 취득했을 채무자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취득했는지에 대한 소명을 요구하는 민원을 금감위에 제기하십시오. 여러분에 대한 모든 정보는 관공서에서 나온 것으로 보면 됩니다.셋째,
민원은 금감위에 그치지 않고 가능한한 모든 기관 (검찰, 방송국, 법률구조공단, 소비자보호원, 시민단체 등등)에 민원을 제기하되 가급적 여러번에 걸쳐서 하십시오.넷째,
추심하고 있는 회사의 본사 홈페이지에도 반드시 민원을 제기하십시오. 가장 즉각적인 반응이 오는데는 여기입니다. 왜냐하면 민원이 공론화 되기 전에 가급적이면 빠른시간 내에 민원해결을 원하는 것은 민원을 발생시킨 당사자이기 때문입니다.다섯째,
같은 회사로부터 추심을 당하고 있는 사람들과 동호회등을 만들 수 있으면 만들어 보십시오. 서로 상대회사에 대한 정보를 같이 공유하며 민원을 제기할 때 같이 모여 동시에 민원을 제기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카드사 및 신용정보회사의 생리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겠으나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민원발생입니다. 외부에 존재하는 일반인들은 깊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지 모르나 기업내부에서는 민원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모든 총력을 다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각 기업의 내부에서는 자회사나 지점들에게 민원발생시 발생시킨 직원뿐만 아니라 책임자까지 문책한다는 공문들을 보내 민원발생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단 한번의 민원발생은 기업들이 이미지 제고를 위해 쏟아 부은 수십억의 광고료를 물거품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차라리 민원이 제기된 채무자의 돈을 받지 않고 무마하는 것이 훨씬 이익이라는 것은 세 살짜리도 판단할 것입니다. 돈 뿐만 아니라 요즘 사회적으로 정부는 카드사들의 횡포를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신용불량자들의 양적인 팽창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설정입니다. 따라서 카드사나 신용 정보회사의 불법 행위들이 양지로 드러나기만 하면 언제든 제재를 가할 준비가 되어 있는게 현실입니다. 예전엔 대기업과 개인간에 대립하면 언제나 힘없는 개인이 피해를 봤으나 이제는 개인이 우위에 설수 있습니다. 반드시 민원을 제기하십시오.카드사 및 신용정보회사 직원들의 생리
첫째, 그들도 하나의 가정을 꾸미고 살아가는 한 개인입니다. 예전과 달리 그들도 생계를 위한 하나의 직업이라는 것입니다.